![]() |
보령시농업기술센터 |
이번 모집은 3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기본과정인 친환경농학과와 전문과정인 미래농업과 두 개 과정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친환경농학과는 작물재배이론과 친환경농업에 필요한 전문지식, 생산·유통 등 농업재배 전반에 대해 교육한다. 미래농업과는 기후변화 대응 작물재배, 스마트팜, 농가경영, 유통 등 현장사례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모집인원은 친환경농학과 30명, 미래농업과 20명 등 총 50명이다. 입학자격은 친환경농학과의 경우 보령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미래농업과는 만세보령농업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입학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에 방문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930-7671)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오제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만세보령농업대학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력을 높이고 농업의 전문지식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2008년에 설립된 만세보령농업대학은 2024년까지 1312명의 농업리더를 배출하며 보령시 농업인재 육성의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이번 신입생 모집을 통해 농업 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