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녹영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19일 세종에 소재한 미래차 모빌리티 기업 ㈜에이치이브이를 찾아 '2024 초광역 선도기업 선정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전세종중기청 제공 |
초광역 선도기업이란 지역주력산업 분야에서 혁신성·성장성·지역경제 기여도가 높고, 시·도간 경계를 넘어 공급망을 형성하고 그 안에서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말한다.
앞서 중기부는 지난해 대전세종지역에 초광역 선도기업으로 ㈜에이치이브이 등 4곳을 선정했었다. 초광역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에이치이브이에게는 제품개선, 판로확보, 컨설팅 등 3년간 최대 2억원을 지원하며, 50억원 한도의 기술보증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성녹영 청장은 "국내외 경제위기 상황 속에서도 미래차 모빌리티 분야 초광역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리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 전동면에 위치한 에이치이브이는 자동차용 센서와 연료펌프, 모터 등에 전원 공급 및 전기신호를 전달하는 와이어하네스 전문생산 기업으로, 지역 혁신사업인 미래차 모빌리티 분야를 이끌어가는 유망기업이다.
김흥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