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시 자원봉사대학 개강식 |
이번 제15기 자원봉사대학은 지난 18일부터 개강하여 매주 화·목요일, 주 2회 과정으로 총 12강이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이 봉사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과정에서는 ▲자원봉사 기본 이해 ▲자원봉사 현장사례 ▲응급상황 대처 및 안전교육 ▲지구환경 보호 활동 등의 강좌가 마련되었다.
특히 실습형 교육의 확장을 통해 참가자들은 안전체험관에서 긴급 인명 구조 훈련을 받고, 지역 농가 일손돕기 활동에 참여하는 등 실제 봉사 현장에서 경험을 쌓을 기회를 갖게 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더욱 깊이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자원봉사의 의미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봉사자가 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박종철 센터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대학을 지속 운영하여 지역사회 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