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양군의회,태블릿활용 교육 |
이날 교육에서는 태블릿 PC의 운영체제 이해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활용법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군의원들이 실무에서 디지털 기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역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맞춤형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의원들의 실질적인 디지털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는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조례 제정과 의정활동 자료 정리 방법 등에 대한 강의도 함께 진행됐다. 이를 통해 의원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정보 분석 및 문서 작성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상훈 의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IT 트렌드에 맞춘 정보화 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정보검색 및 데이터 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이 개인의 역량개발은 물론, 의회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단양군의회는 오는 3월 충북 도내 최초로 디지털 통합자료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집행기관과의 상호연계 활용 체계를 갖추고, 디지털 이용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도 의회는 디지털 기반의 의정활동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