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시청 |
이번 행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의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
설명회는 20일 오후 7시 청년창업지원센터 4층에서 열릴 예정이며, 보령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45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추진 방향과 세부 지원 내용이 상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또 창업 지원 절차, 혜택, 신청 방법 등 구체적인 정보도 제공된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창업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선발된 팀에게는 최대 2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이와 함께 창업 교육, 멘토링, 엑셀러레이팅 등 종합적인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19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다. 추가 정보는 보령시 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호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보령시의 청년 창업 지원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