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천군의회 제328회 모습 |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가 17일 본회의를 열고 21일까지 제32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군의회는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결하고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제안설명과 2025~2029년 서천군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 보고를 청취했다.
또 운영위원회를 열어 서천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서천군의회 청렴도 향상 조례안을 심의했다.
입법정책위원회에서는 홍성희 의원 외 5인이 제출한 서천군 민간기록물 수집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홍성희 의원 외 4인이 제출한 서천군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강선 의원 외 3인이 제출한 서천군 자동차 안전점검 및 정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한경석 의원 외 3인이 제출한 서천군 농어촌 유학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행사예산 공개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했다.
서천군수가 제출한 서천군 사회복지사업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5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문헌전통호텔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서천군 춘장대 해양체험파크 민간위탁 동의안, 서천군 춘장대 해양레포츠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서천군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한데 이어 예산결산특위를 열어 위원장.부위원장 선임의 건, 군수가 제출한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했다.
18일부터 20일까지는 본회의장에서 2025년도 주요업무 보고를 통해 사업의 효율적인 개선방향을 논의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김경제 의장은 "2024년 행정사무감사와 군정질문, 예산안을 심사하며 논의됐던 사안들이 군정 계획에 잘 반영되었는지 꼼꼼하게 검토해 군민 삶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며 "공직자들도 주요 업무를 계획대로 추진하고 군민이 공감하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