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재영 군수가 17일 신정훈 행정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지역의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
이 군수는 이날 먼저 행정안전위원회 신정훈 위원장을 만나 증평형 통합돌봄사업 고도화를 비롯한 특수시책에 대한 필요성을 역설했다.
특히 송산저류지의 우수 유출 저감시설 기능 보강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사업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송산저류지는 현재 별도의 여과·분류 시설이 없어 악취 및 병해충 발생 등 주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군수는 소통공감 행복증평 밴드 운영, 증평형 농촌일손 더하기, 에듀팜 관광단지, 좌구산 휴양랜드, 증평들노래축제, 두레농요 보존사업, 생활인구 사업 등의 특수시책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정주인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생활인구 늘리기' 정책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 구상도 밝혔다.
이어 이 군수는 임호선 지역구 국회의원을 만나 지역 현안 사업 및 정부예산 확보 방안을 논의하며 긴밀한 협력을 요청했다.
이 군수는 "앞으로도 국비 확보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증평의 미래 100년 성장동력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