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교육은 아파트 직원과 주민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가정폭력과 성폭력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성인지 감수성, 가정폭력의 정의와 유형, 아동학대 유형과 가정폭력 피해아동의 특성, 가정폭력 신고 후 처리 절차, 성폭력의 정의, 동의의 중요성, 성폭력 발생 시 대처방안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야기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통합교육 함영림 강사는 추가로 스토킹과 스토킹 처벌법, 교제폭력 예방에 대해 이야기하고 직원과 주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했을 때 도움받을 수 있는 곳을 안내했다.
![]() |
정현주 대전YWCA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장은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사업은 대전YWCA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가 대전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성희롱,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무료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안내했다. 정 소장은 이어 “지난해부터 디지털 성범죄 특화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며, "디지털성범죄 피해자에게 상담지원, 불법촬영물 삭제지원 연계, 치유 회복프로그램, 수사기관과 법원 동행, 법률상담과 보호시설 연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송림마을 4단지 관리사무소는 매년 주민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