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난한 집안 형편과 어린 시절의 상처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 항상 남에게 인정 받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그러나 아무리 노력해도 마음속은 늘 공허하고 부정적인 생각과 불안이 많았다. 성공을 통해 행복을 찾으려 했으나 불안함과 공허함은 사라지지 않았다.
2023년, 유튜브에서 미국의 역사 배경을 보던 중 기독교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고, 성경과 기독교에 대한 영화를 접하게 됐다. 성경과 신앙의 가르침은 나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2023년 2월부터 신앙을 가지며 새로운 삶을 살게 됐다.
신앙을 가진후 후 나의 삶은 완전히 바뀌었다. 천국에 대한 소망으로 삶의 초점을 맞추면서 돈과 성공의 중요성이 줄어들었고, 마음의 자유를 얻었다. 고아였다는 사실도 더 이상 부끄럽지 않게 되었고, 나의 믿음과 신앙에 대해 친구들에게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됐다. 나는 성공하지 않았지만 진정한 평안과 기쁨을 느끼게 되었고, 나의 믿음이 얼마나 좋은 일인지 깨달았다. 나는 지금 돈과 명예, 성공이 없어도 완전한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직접 경험하였다.
물질적 성공이 아닌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는 나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너무 바쁘게 지내는 사람들이 나만의 평안을 찾는 방법을 찾기를 기대해 본다.
염효신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