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논산시 가족센터 |
센터는 결혼 이민자를 위한 한국어 교육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한다. 특히, 가족사랑 엽서함, 취약위기가족 지원서비스, 통·번역 서비스(러시아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 등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언어와 문화적 장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다문화 방문교육 서비스와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가족의 언어와 문화적 장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논산시가족센터는 1인가구, 노인, 맞벌이, 한부모, 다문화, 재혼, 조손 가족, 핵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포용하며, 개인과 가족의 행복을 위한 열린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한 방문자는 "논산시가족센터를 알게 된 후 많은 것을 배웠고, 외국 친구들을 만나 그 나라에 대한 관심도 생기고 재미있는 생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올해에도 논산시가족센터는 지역사회 내 모든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다양한 가족 형태를 포용하며, 개인과 가족의 행복을 위한 열린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논산시가족센터는 지역사회의 중요한 자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사회의 통합과 발전에 기여하며, 모든 가족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논산(몽골)=줄라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