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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농업 환경 속 농업인들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돕기 위한 것이다.
이에 이날 교육에서는 먼저 유연자 한국능률인재개발원 장이 나서 긍정적인 태도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방법을 다루는 등 '스마일테라피' 강의가 이뤄졌다.
이어 김수나 한국능률협회 공통 역량 교육 교수의 'CS경영매너'주제 강의를 펼치며 농업 현장에서의 고객 응대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김 교수는 이날 농업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직거래 장터, 체험농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팁을 전수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농업인은 "농업도 이제는 단순한 생산을 넘어 고객과의 소통과 차별화가 중요한 시대라는 것을 실감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농업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영 군수는 이날 센터를 찾아 이들과 간담회를 갖고 미래 농업을 선도하기 위한 방향과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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