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대호 안양시장이 1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기념하고 있다. |
시는 이날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제6기 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위원장·부위원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와 제7기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위원회 업무를 총괄할 임원 선출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는 공개모집과 동장 및 비영리민간단체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총 80명의 위원들에게 주민참여예산제 운영현황 및 2025년 운영계획 등을 설명하고, 위원들과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활성화되고,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양시 발전에 기여할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주고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은 6개의 분과로 나뉘어 2년 동안 주민참여예산제도 홍보, 주민들이 제안한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조정·심의와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활동기간은 2027년 1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안양=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