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 잇슈창고 입주 및 청년창업가 모집 포스터 |
11일 홍성군은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에 입주할 청년창업가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충남산학융합원(원장 이종규)이 수탁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28일까지 지원자를 받는다.
홍성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모집을 통해 지역 내 로컬창업 2개 팀을 새롭게 발굴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들에게는 잇슈창고 내 공유오피스 공간이 제공되며, 팀당 최대 5백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되며, 사업 고도화를 위한 창업 교육과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홍성군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창업 아이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홍성군의 농수산식품을 활용한 식음료 관련 창업, 그리고 지역의 산업, 문화, 자연 및 기타 자원을 활용한 로컬창업 등이 해당된다.
지원 자격은 홍성에 거주하거나 거주 예정인 만 4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의 기업가로 제한된다.
관심 있는 지원자들은 충남산학융합원 또는 홍성군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tartup@ciuc.or.kr)로 제출하면 된다.
김태옥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모집이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역량을 강화하고 홍성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잇슈창고에는 튜베어를 포함한 5개의 청년창업기업이 입주해 활동 중이며, 이번 모집을 통해 새로운 창업 팀들이 합류하면, 잇슈창고는 더욱 다양하고 활기찬 창업 생태계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