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시,2025년 산불방지대책 본부 발대식 |
이번 발대식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산불방지대책의 준비 태세를 점검하고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발대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과 읍면동 산불 담당자, 제천시 주요 공무원들이 참석해 산불 예방과 대응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현장에는 산불 진화대 73명과 감시원 139명이 함께하며, 산불 예방 및 진화 활동의 핵심 인력으로서 활동할 준비를 마쳤다.
발대식 이후에는 산불 진화대와 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산불 발생 초기 대응부터 확산 방지까지 전 과정에서의 대처 능력을 한층 강화했다.
김창규 시장은 "산불은 자연환경 파괴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에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위험 요소"라며 "사전 예방과 신속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철저한 대비로 시민 안전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제천시는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을 맞아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간 동안 산불 예방 캠페인과 홍보 활동을 적극 전개해 지역 내 산불 발생률을 낮추고, 주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