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소방서가 지역사회의 안전을 책임질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은 태안소방서 2025년 상반기 의용소방대원 공개모집 홍보물. |
태안소방서(서장 류진원)가 지역사회의 안전을 책임질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원은 태안군 내 거주 또는 상주하는 만 20세 이상부터 만 65세 미만의 남녀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 기간은 10일부터 21일까지 총 12일간이다.
특히, 의용소방대는 지역사회의 화재 예방 및 재난 대응 활동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조직으로, 소방 활동을 보조하며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지역 안전망 강화와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모집된 대원들은 화재 예방 홍보, 재난 발생 시 긴급 구조 활동, 지역 안전 캠페인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 소방 관련 교육과 훈련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할 분들은 태안소방서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나 각 읍·면 의용소방대, 119안전센터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