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작지만 불편함을 느끼는 다양한 생활불편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찾고 신속하게 해결해 더욱 살기 좋은 세종시를 만들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시는 2월 한 달간 시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시민불편 과제를 접수받는다.
과제는 예산편성 등 각종 절차와 중장기 검토를 통해 추진 여부를 결정하는 중대규모·중장기 과제가 아닌 제도개선 또는 저·비예산 단기해결이 가능한 것을 집중적으로 발굴한다.
또 지난해 타 시도 사례와 언론보도 등을 통해 발굴한 ▲정부양곡배송 문자알림서비스 ▲외국인용 민원서식 번역본 비치 등 8개 과제는 관련 부서 협의를 마치고 올해부터 본격 불편 해소에 나선다.
이용일 기획조정실장은 "시정 운영의 최우선은 시민의 편안한 삶과 행복"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상 속 불편 사항들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적극 개선해 시민 일상의 행복한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김덕기 기자 dg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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