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시민 대상 수상자 사진. |
시는 2월 19일까지 3개 부문 수상 후보자 추천을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충주시 시민 대상'은 문화·예술·언론, 교육·체육, 산업·경제, 농림·축산, 사회봉사·윤리, 특별 부문 등 총 6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선발한다.
또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 행복상'은 부문 구분 없이 각 2명 이내로 선정할 예정이다.
시민 대상 후보자는 5년 이상 충주 거주 경력이 있으며, 추천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계속 충주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다만, 시민 대상 특별 부문과 충주를 빛낸 얼굴상, 충주 행복상은 거주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다.
후보자 추천은 충주시청 각 부서장, 읍·면·동장, 시 소재 기관 단체장이 할 수 있다.
개인이 추천할 경우에는 가구주 20인 이상의 연서와 해당 읍·면·동장의 의견서를 첨부해야 한다.
추천 서류는 충주시 누리집 공고·고시·입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9일까지 시 자치행정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시민 대상 공적 심사위원회와 충주시 공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맹구호 자치행정과장은 "충주 시민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 봉사하면서도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자랑스러운 이웃들이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4월 23일 '2025년 충주의 날' 기념식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충주시 자치행정과(☎ 043-850-5125)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