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고등급<제공=고성군> |
이번 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민원,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20개 지표를 종합 평가했다.
고성군은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행정 관리조직, 민원취약계층 및 민원담당자 보호,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과 개인정보보호 교육실적, 법정민원 처리기간 준수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외국인 민원업무를 위한 AI 통·번역기 확대 비치, 친절교육 자가학습, 민원담당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민원처리담당자 심리상담 지원,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 체계적인 민원행정서비스 관리로 높은 평가를 얻었다.
고성군은 2020년 최하등급인 '마'등급을 받은 이후, 민원실 환경개선과 민원상담 활성화 등 직원들 노력으로 2022년 원스톱민원창구 우수기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2023년에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가'등급을 획득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군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친절함과 창의적인 업무추진 능력, 군민 우선 배려정책 등이 좋은 성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시책을 통해 군청의 문턱을 낮추고 민원인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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