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브랜드(수려한 합천)<제공=합천군> |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에서 합천군은 웰니스와 문화관광을 융합한 브랜드 전략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합천군은 기존 농·축·임·특산물에 국한되었던 브랜드 영역을 스포츠와 문화관광으로 확장하며 '합천형 명품문화·관광산업'을 육성했다.
특히 웰니스 관광지로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합천군은 합천운석충돌구를 세계적인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지역의 독특한 지질자원을 활용한 차별화된 관광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합천영상테마파크는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시설 현대화를 통해 거점 관광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군은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명품 관광벨트를 구축해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휴(休)가 있는 여행도시'라는 브랜드를 확립해 힐링과 치유를 추구하는 현대인들 needs에 부응하는 관광 인프라를 조성하고 있다.
합천의 대표적 웰니스 관광지인 오도산 치유의 숲은 수백 년생 소나무에서 발생하는 음이온과 자연의 소리로 방문객들에게 심신 안정을 제공한다.
황매산 군립공원은 봄철 철쭉과 가을 억새로 유명하며, 가야산 소리길은 산림청 선정 100대 명품숲으로 지정됐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합천은 해인사와 운석충돌구가 있는 역사적 명소이자, 사계절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도시"라며 "앞으로도 휴식과 힐링이 공존하는 관광도시로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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