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공진시장'이란 이름으로 등장해 큰 인기를 얻은 '청하 공진시장'. 설 연휴 기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설 연휴 기간 포항 주요 관광명소에 16만 인파가 몰려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이어진 설 명절 연휴 기간 주요 관광지에 하루 평균 2만 6천여 명, 전체 16만여 명의 관광객이 '드라마 같은 도시 포항'을 찾았다.
이는 포항을 배경으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를 필두로 국내 메이저 여행 커뮤니티 '여행의 미치다', SNS 홍보, 여행 플랫폼 '야놀자'와 함께한 최대 40%의 숙박 할인 프로모션 등이 관광객들을 불러들인 것으로 보인다.
시는 연휴 기간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일출 명소 호미곶 새천년기념관을 무료 개방하고, 관광안내소, 관광해설사 서비스를 정상 운영했다. 영일대해수욕장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 곳곳에는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30일 포항송도해수욕장 여신상 광장에서 펼쳐진 '거주외국인과 함께하는 설 명절 K-전통놀이 체험행사'에는 인기 콘텐츠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거주 외국인, 유학생, 해외 인플루언서 등이 한복을 입고 공기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오징어 게임' 속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드라마 같은' 시간을 보냈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귀비고와 영일대 해상누각 광장, 구룡포과메기문화관 등에서도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으로 널리 알려진 일본인가옥거리와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공진시장'이란 이름으로 등장해 큰 인기를 얻은 청하 공진시장 등에도 K-드라마의 글로벌 열풍을 타고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로 북적였다.
관광지와 함께 전통시장도 활기를 띠었다. 죽도시장에는 연휴 6일간 누적 2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지역 특산물을 구매하고, 포항의 특색있는 음식을 맛보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강덕 시장은 "드라마 같은 도시 포항이 다양한 루트의 미디어 홍보 등으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며 "1년 내내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만족도 높은 포항 관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