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동 3생활권 환승센터 2층에 조성된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 개장식 장면 |
23일 개장식을 갖고 문을 연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는 소담동 3생활권 환승센터 2층에 조성됐으며 규모는 400㎡다.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는 한글친화적 기본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또 대상지 선정부터 놀이터 조성 과정까지 소담동 놀이터협의회와 지역 주민들이 적극 참여 하는 등 시민 의견을 반영해 탄생했다.
놀이터 내부에는 한글숲 미로놀이, 언덕놀이, 암벽타기, 파머스마켓놀이, 양방향 인터렉티브룸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을 갖췄다.
소담동 3생활권 환승센터 2층에 조성된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 개장식 장면 |
이용 시간은 매주 화요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회차별 120분)다.
회차별 정원은 32명이며 보호자는 인원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휴무일은 일요일과 월요일, 근로자의 날, 명절·공휴일 및 대체공휴일이다.
세종시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24일부터 2월 8일까지 2주간 놀이터를 시범운영하고 2월 1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회차별로 16명 이내로 이용할 수 있다.
실내놀이터 이용 예약은 세종시 통합예약시스템(onestop.sejong.go.kr)을 통해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정한 후 가능하나 이용 정원 범위 내에서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
단체예약은 매주 화~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 1회차에 한해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20명 이상인 경우 접수받는다. 단, 방학 기간 1∼2월, 7∼8월에는 단체예약이 제한되며 예약은 이용 기준일 최소 12일 전까지 사전에 전화로 해야 한다. 세종=김덕기 기자 dgki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