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시설공단 김종필 이사장 (가운데)> |
내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직장 만족, 인사·승진, 조직·문화 등 총 8개 분야에 대해 직원들의 만족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매년 지방공기업평가원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공단의 직원 만족도는 김종필 이사장 취임 이후 2023년부터 2년 연속으로 가파르게 상승하며 '직원행복이 시민행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공단은 그간 직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김종필 이사장의 'N.I.C.E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신뢰와 존중에 기반한 직원행복을 강조해 왔다. 일례로 명절과 직원 생일에는 김 이사장이 1200여 명에 달하는 직원들과 카카오톡 메시지로 일대일 소통하는 등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소통에 기반한 조직문화의 변화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국가품질혁신상 산자부 장관 표창 ▲대한민국 안전기술 대상 행안부 장관 표창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일하고 싶은 기업 인증 ▲ESG 우수기업 인증 등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다.
공단 김종필 이사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현장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솔선수범의 책임감으로 시민이 더욱 행복하고 안전한 인천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