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이 예비중학생을 위한 학습자 주도성 향상 진로캠프를 진행하고 있다./제주도교육청 제공 |
21일 제주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2022개정 교육과정 중 가장 강조하는 자신의 진로와 삶을 스스로 개척하는 '자기주도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자기관리 역량 함양을 위해 집중캠프(3일), 실천캠프(2일)로 구성하였다.
학습자 주도성 향상 방법을 익히는 집중캠프, 학생들이 세운 목표를 실천하는 과정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실천캠프로 나누어 계획되었다.
집중캠프 기간에는 학습자 주도성과 목표 수립, 시간 관리 방법, 집중력 향상 전략에 대해서 학습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신의 목표와 실천한 내용을 인증하고 피드백하는 과정을 시작한다.
실천캠프 기간에는 생활 리듬 설계, 정서관리에 대해서 학습한 뒤 자기 성찰을 하면서 자신의 성장을 되돌아보고 2025 예비 중학생으로서의 다짐을 하게 된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5년 제주시교육지원청 역점 지원과제인 '미래를 여는 자신감, 자기관리'를 위해서 긍정적 자기관리로 마음 근력을 키우고 꾸준한 자기관리로 건강한 나를 가꾸면서 촘촘한 자기관리로 학습역량을 키우기 위해 이번 캠프를 마련하였다"며 "자신의 습관을 되돌아보고 미래의 꿈을 실천하기 위한 자기관리역량을 키우는 데 이번 캠프가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