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2025 나눔캠페인은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대전을 가치있게'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2월 1일부터 오는 1월 31일까지 62일간을 집중모금기간으로 정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캠페인을 말한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캠페인 시작 51일 만에 나눔목표액 67억9000만원을 넘어 68억1000만원을 모금하며 사랑의 온도탑은 100.3도가 달성됐다.
이번 캠페인은 정치·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대전 시민들의 따뜻한 온정과 많은 기업들의 참여가 더해져 100도 달성을 조기에 이룰 수 있었다.
특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 대전공장 4억5000만 원, 한밭새마을금고 2억 1700만 원, 계룡건설산업(주) 2억 원,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2억 원, ㈜금성백조주택 1억5000만 원, 한국철도공사 1억2000만 원, 로쏘(주)성심당 1억 원, 유토개발 1억 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전R&D캠퍼스에서 7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특별한 나눔을 함께 한 시민들의 따뜻한 미담사례가 이어졌다. 오랜 기간 모금회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던 60대 기부자는 최근 손자의 손을 잡고 사랑의열매를 찾아왔다. 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한지 10년이 된 기부자는 손자에게 나눔의 기쁨을 알려주고 싶다며 함께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착한가정에 가입했다. 또 십시일반 고사리손으로 마음을 모아준 대전지역의 어린이집 원아들부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축제수익금, 대회 수상상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금을 모아 나눔을 실천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까지 동참하며 희망2025 나눔캠페인 100도 조기 달성이라는 결실을 맺게 해주었다.
유재욱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올해는 혼란스러운 정치·경제적 상황들이 이어져 캠페인을 전개하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힘든 시기에도 함께 해주신 대전의 기업과 시민들이 계셔서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함께해주신 대전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 회장은 "시민 분들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되도록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도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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