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이 양평상담소에서 경기도청 관계자, 양평군청 관계자들과 함께 제3차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양평군 사업 현황 및 전략사업 및 성과사업 추진을 위한 정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도의회 이혜원 의원은 양평상담소에서 경기도청 관계자, 양평군청 관계자들과 함께 제3차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양평군 사업 현황 및 전략사업 및 성과사업 추진을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먼저 양평군청 관계자는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 7개 사업 현황, 2025년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성과사업 신청 9개 사업, 양평군 전략사업 선정 등을 설명했다.
이혜원 의원은 "양평군은 양평군에 맞는 양평 스토리텔링, 특색있는 컨셉 설정, 성과사업을 단계별로 구성하길 바라며, 경기도는 지원대상 시·군에 맞는 방향성, 타당성을 점검해 제3차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사업 평가를 통한 성과사업이 확대 추진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평군 성과사업이 타 시·군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역 특성을 반영한 사업으로 구성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담회는 양평군청, 경기도청 관계자와 대상 시·군 선정을 위한 ▲검토 세부내역 ▲추진경과 ▲지역발전지수 산출지표 분석 ▲검토 결과 등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목적에 부합한 사업 도출이 중요함을 공감하며, 방향성을 협의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