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개편된 서천군 소식지 |
서천군이 2025년을 맞아 대폭 개편된 소식지를 선보이며 군민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번 개편은 기존 소식지 구성과 내용을 전면 개선해 정보 전달의 효율성을 높이고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개편된 소식지는 군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주제별 구성 방식을 탈피하고 생활과 밀접한 내용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재배치했다.
최신 군정 소식은 시의성 있게 제공해 군민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도 대폭 개선해 깔끔하고 정돈된 레이아웃 적용으로 시각적인 편안함을 제공하고 군정 활동을 담은 생생한 사진을 활용해 몰입감을 높였다.
각 정보마다 QR코드를 삽입해 독자가 모바일로 추가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도 강화했다.
소통 강화를 위한 새로운 시도도 눈에 띈다.
군민들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코너를 신설해 소식지가 단순 정보 전달에서 벗어나 군민과 함께 만드는 화합의 매체로 정착되도록 했다.
이충희 서천군 홍보감사담당관은 "개편된 소식지는 정보 전달을 넘어 군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이끄는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군민이 변화하는 서천군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