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면접 대여 정장./양산시 제공 |
이 사업은 청년 취업 준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해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부터는 기존 연 3회로 제한됐던 대여 가능 횟수를 연 5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이 같은 정책 변화는 더 많은 청년들이 필요할 때 부담없이 정장을 대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대여기간은 기본적으로 3박 4일이며, 대여일이 공휴일이나 주말이 2일 이상 포함되면 대여기간을 1일 추가로 연장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는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로 부족했었던 대여기간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청년날개FI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시 민생경제과 청년친화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확대 시행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취업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