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 신규 회원사 모집 안내문. |
17일 군에 따르면 음성군의 대표적인 산업관광 프로그램인 '팩토리투어'는 의약품, 가공식품, 맥주, 유제품, 위생용품 등 일상생활 제품의 생산 과정을 견학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여행 프로그램이다.
2024년에는 모집 개시 1분 만에 전 프로그램이 마감되고,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 이상 응답률 100%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24년에는 3개 기업이 신규 가입하면서 외국인근로자 대상 팩토리투어, 애견 동반 펫토리투어, 코레일 연계 팩토리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군은 2025년 프로그램 회차를 확대해 더 많은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관광객을 위한 견학 또는 체험시설을 보유했거나 음성군 산업관광에 협력을 희망하는 관내 기업이면 가능하다.
신청은 음성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신청서와 프로그램 계획서를 작성한 후 군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jindamo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팩토리투어 체험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기업탐방 영상 제작 및 각종 마케팅 홍보, 음성군 쎄일페스타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채수찬 문화관광과장은 "팩토리투어는 전국 최초로 음성군이 시작한 산업관광 프로그램으로, 음성군을 대표하는 여행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참여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에는 ㈜한독, (학)건국유업, ㈜볼빅, ㈜뷰티화장품, ㈜사옹원, ㈜에스에스케이, 에쓰푸드㈜, 인터바스㈜,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코스메카코리아, ㈜세모, ㈜풀무원, 우리와㈜, 힘내고, ㈜여명 등 16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