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록 홍성군수는 미국 라스베가스의 스피어와 아르떼뮤지엄을 방문했다. |
이용록 홍성군수는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의 '스피어'와 '아르떼뮤지엄' 등을 방문해 디지털 기술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홍성군의 'K-락 디지털스페이스' 조성 계획을 구체화하고 있다.
이 군수는 15일(현지시간) 라스베가스 스피어 관람 후 "지구 시작의 순간부터 인류 전쟁까지 역사 그 자체를 본 것 같은 영상 관람이 끝난 후 어른 아이할 거 없이 모두가 박수갈채를 보내는 그 광경은 말 그대로 감동의 물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이러한 감동을 홍성에도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스피어는 3조원의 공사비와 120만개의 LED, 16만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세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콘텐츠 시설이다.
이 군수는 이곳에서 '지구에서 온 엽서'라는 몰입형 영상을 관람하며, 홍성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방안을 모색할 것을 지시했다.
16일에는 라스베가스 크리스탈 몰의 아르떼뮤지엄을 방문했다.
이곳은 한국 기업 디스트릭트가 '영원한 자연'을 주제로 만든 몰입형 미디어 아트 작품을 선보이는 공간이다.
디스트릭트의 김륜관 글로벌운영본부장은 "라스베가스 아르테뮤지엄은 300억원을 투입해 400평 규모로 만들어졌지만, 2024년 3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군수는 "전세계 600만명이 넘게 찾은 아르떼뮤지엄의 사례는 홍성 K-락 디지털스페이스가 관광객 유치와 글로벌 명소로 발돋움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한 크리스탈몰의 라이트하우스 이머시브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빈센트 반 고흐 특별전을 관람하며 관람객들의 선호도와 굿즈몰 운영 방식 등을 꼼꼼히 살폈다.
이번 미국 방문은 홍성군의 역점 사업인 K-락 디지털스페이스 조성을 위한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이 군수는 13일 LA에서 재외동포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16일까지 라스베가스의 주요 디지털 문화시설을 둘러보며 사업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홍성군은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콘텐츠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홍성의 역사와 문화를 새롭게 조명하고, 글로벌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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