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
충청남도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충남중기청)과 협력하여 '2025년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설명회는 21일 오후 2시 홍성일반산업단지 근로복지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충남중기청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자금, 수출, 연구개발(R&D), 창업·벤처 등 4개 핵심 분야의 지원 정책과 사업을 소개할 계획이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설명회에서는 2025년도 중소기업 대상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1:1 개별상담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의 주목할 만한 점은 충남중기청의 각 분야 전문관들이 직접 설명을 담당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사업별 지원 내용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또 기업인들에게 실용적인 도움이 될 안내 책자도 배포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인들은 홍성군청 기업지원과(041-630-1718)로 문의하거나, 행사 당일 홍성일반산업단지 근로자복지센터 회의실(갈산면 산단로 388번길 81)을 방문하면 된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설명회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이 군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인들이 올해 지원사업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군에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정부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