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충남대, 배재대, 대전대의 바이오 관련 학과 재학생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는 바이오의약품 산업체 현장에서 가장 인력 수요가 높은 분야인 바이오의약품 제조와 바이오의약품 품질분석의 두 개 과정이 동시에 개설돼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실무 위주의 현장 교육으로 진행되며, 폴리텍대학에 구축돼있는 바이오산업 현장과 동일한 실습 장비를 직접 활용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바이오의약품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추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다양한 바이오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 제조 및 품질관리 부서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바이오의약분석과, 바이오배양공정과, 바이오품질관리과, 바이오나노소재과, 바이오생명정보과 등 5개의 바이오에 특화된 학과로 구성된 바이오 특성화 대학이다. 최근 3년 취업률 88.6%, 대기업 및 중견기업 취업 비율 87.1%이고, 정규직 취업 비율이 93.6%로 안정적이고 전망 있는 일자리로 진출하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