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은 13일 관내 유·초·중·고 행정실장과 주무관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행정실장 회의 및 소통 교육을 가졌다. 사진은 행정실장 회의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환)은 13일 관내 유·초·중·고 행정실장과 주무관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행정실장 회의 및 소통 교육을 가졌다.
이번 행정실장 회의에서는 2024년 12월 개정된 음주운전 징계기준에 대해 설명, 공직기강 확립과 복무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한 시설물 관리의 필요성과 각급 학교가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피해 취약 시설을 선제적으로 점검하도록 지침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Edu&U대표 장혜정 강사를 초빙하여 소통과 협업을 위한 팀빌딩을 주제로 소통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행정실장들이 각자의 소통 유형을 이해하고, 갈등을 예방하며 협업을 강화할 수 있는 실천적 전략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홍정아 행정과장은 "교육 현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행정실장들에게 공직기강 확립, 안전관리, 소통 역량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교육을 통해 더 나은 행정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