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1명이 조사에 참여했으며 △공무원의 응대자세 만족도 △민원 처리 만족도 △민원행정서비스 전반 △민원실 환경 및 편의용품 비치 등 5개 분야, 23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다.
조사 결과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는 89.66%로 전년 88.27% 대비 1.39% 상승했으며, 매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분야별로는 공무원의 민원 처리 만족도가 88.07%로 가장 높았으며 공무원의 응대 자세(87.87%), 민원실 환경(82.59%) 순으로 나타났다.
보은군은 이번 민원서비스 만족도 검사 결과를 기초로 복합민원에 대해 민원인의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신속하고 전문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원행정 제도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행정 제도 및 서비스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나경 군 민원과장은 "민원인분들의 다양한 의견이 실무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보은=이영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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