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전경 |
이번 지원 사업은 지역의 예술가들에게 창작 동기를 부여하고 안정적인 활동 기반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총 5억 7천만 원의 지원금을 사업의 규모 및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2025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은 사업 명칭을 변경하여 이미지를 쇄신하고 높은 시민 참여도로 많은 호응을 받았던 '마을형 축제 지원사업'과 '우리동네 구석구석'을 통합하여 새롭게 개편했다.
'용인 예술 프로젝트'는 전년도 '전문예술지원사업'과 유사한 사업으로서 지역 전문 예술인들의 정체성을 고취시키고 용인 고유의 콘텐츠 개발 촉진을 위한 의도로 기획되었고, '일상 예술 발굴 지원사업'은 전년도 '생활예술지원사업'의 명맥을 이어 비전문 예술인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새롭게 개편한 '우리동네 예술축제'는 야외 예술 활성화를 위해 범위를 대폭 확대하여 지원금은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2000만 원이며, 거리 공연에서 소규모 예술축제까지 실외 행사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사업별 개요 및 신청 방식 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하거나 지원 신청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13일부터 18일까지 용인시문예회관 다목적실에서 운영되는 '도움창구'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예 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