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동 심리상담 수련생 모집 포스터 |
이번 프로그램은 임상심리 전문가 육성과 임상심리사의 실무 능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군 관계자에 따르면, 수련생 모집은 이달 6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원자들은 홍성군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필요 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약 11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총 12회기로 운영되며, 프로그램은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심리검사 등의 이론 수업과 함께 현장 심리상담 참여 등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임상심리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는 전문성을 인정받고 관련 분야에서 경력을 쌓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미성 가정행복과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배출된 전문가들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심리상담 분야에 관심이 있는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홍성군의 이번 initiative는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서비스 향상과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문의사항은 홍성군가족센터(041-634-743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