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승 장흥군의장이 최근 대한민국 국회로부터 지방자치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받고 있다./오우정 기자 |
6일 장흥군의회에 따르면 김재승 의장은 장애인 등 관광약자 지원 조례, 관급공사 하도급 조례, 장흥군 임업인 등의 육성 및 지원 조례, 장흥군 초등학교 입학 축하금 지원 조례 등 군민 복지 서비스는 물론 소득 증대를 위한 입법 활동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제9대 장흥군의회 의원 모임 G.T.S.(Golden Time Study)을 결성하여 국회의원 및 도의원과의 소통간담회, 지역 내 현안 해소를 위한 기관·사회단체 의견청취에 앞장섰다.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92회 개최를 통해 농림·산림 지역 태양광 설치, 풍력발전소 건립에 따른 갈등 해소를 통해 주민 행복 추구권, 신재생 에너지 확산, 환경 보호 등 공동체 의식 확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재승 장흥군의장은 "군민 여러분의 삶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 호흡해야 한다"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재승 장흥군의장은 지방분권장흥연대 사무처장, 장흥청년회의소 회장,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인재육성 분과위원장, 제8대 장흥군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후반기 행정복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제9대 장흥군의회 의원(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후반기 의장)을 맡고 있다.
장흥=오우정 기자 owj66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