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폴라리스+24기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은 3월부터 8월까지 인근 늘봄학교와 돌봄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화폐의 개념과 기능, 저축의 필요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총 8차시에 걸쳐 경제금융 교육을 진행하게 되며 지역사회 안에서 사회참여활동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폴라리스+24기로 선발돼 활동한 단원들에게는 활동 종료 후 활동인증서와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로, 1순위 대상은 학자금 대출이 있는 대학생과 저소득층 대학생이고, 2순위는 일반 대학생이다.
이번 대전 폴라리스+24기 단원들은 총 10명의 단원들이 선발되고, 신청은 구글폼(https://forms.gle/9FqNjdYifhV93ZLSA)에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ilovepolaris.co.kr)에서 확인가능하며 문의는 대전YMCA(042-472-3399)로 하면 된다.
대전YMCA는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으로 폴라리스 경제금융교육봉사단과 함께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적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을 제공하고 학자금으로 생활이 어려운 대학생들에게는 교육 기부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