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뱀의 해인 올해는 뱀이 허물을 벗고 한층 더 성장하듯 교육가족 여러분 모두가 성장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괴산증평교육은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원년을 맞아 학생 성장의 기초인 몸근육 강화를 위해 틈새시간을 활용하여 몸활동을 강화하고 마음근육을 다지기 위해 독서교육활동을 강화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 특성에 맞는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던 한 해였습니다.
새해에는 괴산과 증평지역의 교육적 요구에 귀기울여 듣고 교육정책으로 반영해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더 큰 헤아림교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적인 특색을 반영한 특화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삶의 품격을 높이는 감성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괴산증평 교육거버넌스를 구축해 유치원 교육과 통합교육, 학생 복지를 강화하고 지역과 상생하며 인근 지역을 넘나드는 온마을배움터를 구축하겠습니다.
모든 학생들의 개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과 학교 맞춤형 정책들로 한 명의 학생도 소외받지 않는 교육을 위해 따뜻한 동행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새해에는 교육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괴산·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