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2024년 4월 대덕물빛축제 대청호뮤직페스티벌 개막식에서 관람객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 대전 대덕구) |
개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덕물빛축제는 '대청호, 고래는 바란다'를 주제로 내년 3~5월 개최될 예정이며, 대덕구는 주민 참여 공모 열고 주민들 간의 유대감 형성과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축제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주민 참여 공모는 오는 2025년 1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프리마켓 부스(판매·체험) △대덕구 지역 상품관(기업·로컬) △프린지 무대 △고래 굿즈 발굴 등 총 4개 분야이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주민 직접 참여를 통한 대덕구만의 고유한 특색을 살린 축제 △준비 과정 중 주민 간의 소통·협력 중심 지역 공동체 의식 강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주민들의 참여로 새롭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발굴 등 축제의 지속성과 발전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물빛축제는 지난 2년간 새롭게 선보인 관광형 문화축제의 콘셉트로 대덕구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구민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참여가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한다"라며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는 우리 대덕구의 자랑이다. 대청호의 아름다운 물빛처럼, 우리의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대덕구 문화관광체육과(☏042-608-6733)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윤 기자 wldbs120611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