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단양 진학연구회 |
이번 성과는 제천 관내 일반계 고교 교사들의 헌신과 '제천단양 진학연구회'의 지속적인 노력, 그리고 '학교 교장·교감 학습공동체'를 비롯한 학교 관리자들의 체계적인 지원이 더해진 결과로 분석된다.
제천단양 진학연구회는 3년 전 조직되어 교사들의 진학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상시 진학 상담을 통해 관내 고교에서 진학지도의 체계를 다졌다. 이러한 노력은 주요 대학 합격자 수 증가로 이어졌으며, 지역 내 중학교 우수학생의 외부 유출 감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진학연구회 관계자는 "교사 연구회의 활동이 본격화된 이후 진학지도 체계가 자리 잡으면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인재들이 관내 고등학교를 선택하고 우수한 진학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단양 진학연구회는 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시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제천만의 진로진학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협업을 통해 지역 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과 진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천이 우수 인재 양성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