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용찬 대전행복나눔 무지개푸드마켓 6호점 팀장 |
최현진 유성구자원봉사센터장의 추천으로 칭찬 대상자로 선정된 문용찬 팀장은 조손가정, 독거어르신,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해 무지개푸드마켓을 운영하면서 단순한 지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나눔의 사회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왔다.
문 팀장은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 나눔에 대한 진심 어린 마음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잇는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따뜻한 품성과 헌신으로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문용찬 팀장은 "이렇게 뜻깊은 칭찬 인증서를 받게 돼 감사하다”며 “이 모든 활동이 가능했던 것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팀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취약계층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황 한효진 원장은 "문 팀장님이 보여주신 따뜻한 나눔의 실천이야말로 효의 가치를 가장 아름답게 실천하는 모습”이라며 “팀장님의 헌신과 노고에 칭찬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 "한효진은 앞으로도 칭찬·감사 릴레이를 통해 효의 가치가 우리 사회 전반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