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는 11일 인천 동구 화수동 화수부두마을에서 인천연탄은행에 연탄 3만4480장을 기탁했다. 군산에서는 사단법인 따뜻한군산 사랑의연탄 나눔운동 측에 연탄 1만1110장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한 연탄은 총 4만5590장(4000만원 상당)으로 임직원들의 1%급여나눔을 통해 모은 재원으로 마련됐다.
지난 3일에는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강화 석모도 해미지마을에서 쌀을 구매해 창영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중증장애인 거주시설과 결식 우려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와 함께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인천, 군산, 성남, 보령 소재 각 사회복지관에 총 2천만원 기금을 전달한다. 인천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군산종합사회복지관, 성남 하얀마을종합사회복지회관, 보령 명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조손 가정, 한부모 가구 등 취약계층에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앞서,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달 5일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마련한 김장김치는 총 1만2000kg(8000만원 상당)으로 사회복지기관과 적십자사 등을 통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더욱 어려운 이웃들에게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임직원 모두가 따뜻한 나눔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