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미숙 한국웃음행복아카데미 원장 |
한국웃음행복아카데미(원장 황미숙)는 지난 11월 1일 대전 동구문화원에서 아홉번째 웃음행복콘서트를 개최해 모금한 후원금을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12월 9일), (사)한마음의 집(11월22일), (사)한국장애인멘토링협회(11월27일) 등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매년 개최하고 있는 한국웃음행복아카데미 주최 웃음행복콘서트는 황미숙 원장의 신명나는 웃음레크스팟으로 즐거움을 선물한다. 초청가수 공연과 행복아카데미 가족들의 성악, 아랑장고, 진도북춤, 색소폰 연주, 판소리, 율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황미숙 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웃음행복콘서트에 보내 주신 성원과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대전시민 모두가 웃는 날까지 웃음을 전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 원장은 웃음행복 전도사로 에세이집 <웃어서 행복한 그녀 이야기>를 출간한 바 있다. 법무부 교정위원으로서 재소자를 대상으로 웃음 강의를 통한 교정행정에 앞장서 최근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황 원장은 충남대, 한밭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KBS '아침마당', MBC '아침이 좋다', CMB '청춘을 돌려다오' 등에 출연했다. '2023 대한민국 삼색무궁화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고,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한국교육최고명강사 대상','웃음특강 명강사 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황 원장은 “저희 한국웃음행복아카데미는 웃음코칭, 노래지도강사, 레크리에이션, 실버건강댄스, 감정관리지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 발급기관으로, 그동안 많은 수료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