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6일 2024년 아동정책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받았다. /성주군 제공 |
아동복지법 제7조 및 시행령 제3조에 따라 5년마다 아동복지시행계획을 수립해 매년 실적을 평가하고 있으며, 성주군은 2023년 아동정책시행계획 부분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아동정책시행계획은 '아동의 생활 속 아동의 참여권 보장 정도', '아동친화적인 놀이·여가 환경 조성 정도', '공적 아동보호체계 구축 정도', '온종일돌봄 이용률' 등에서 성과달성도를 평가하고 있어 이번 수상이 더욱 의미가 있겠다.
이병환 군수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성주군에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주, 낳을수록 THE 행복한 성주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이번 아동정책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놀벤져스1·2·3호,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성산동고분군전시관 어린이체험실, 참외랑 아이랑을 비롯해 성주과일어린이과학체험관까지 올 상반기 개관하며 아동정책은 물론 아동체험시설까지 완벽히 갖추며 아이가 행복한 성주군을 만들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했다.
성주=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