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개인별 성적 통지표가 6일 충북 도내 고등학교에 배부됐다.
수능 성적 통지표는 원서접수를 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청주, 충주, 진천, 제천, 옥천)과 해당 고등학교에서 수험생에게 직접 나눠줬다.
온라인 성적통지표는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발급사이트(https://mycsat.re.kr)' 개별 본인인증을 거쳐 발급된다.
성적통지표와 성적증명서에는 영역별 표준점수와 백분위, 등급이 적혔다.
충북교육청은 수능 성적표 배부에 따라 2025학년도 정시모집 지원을 위해 9일 고3 부장교사 대상 2025학년도 정시 상담 역량 강화 워크숍을, 10일부터 19일까지 담임교사 대상 진학 역량 다짐 릴레이 연수를 진행한다.
학교는 이날부터 4주간 정시 집중 상담 기간을 운영한다. 정시지원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는 누구나 충북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충북대입지원단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12월13일까지 대학별로 진행한다.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12월31일부터 2025년 1월3일까지 대학별로 3일 이상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표준점수와 백분위, 등급 등 본인 성적을 꼼꼼히 확인하고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토대로 수험생 자신에게 맞는 정시 지원 전략을 짜야 한다"며 "충북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대입 지원 상담을 꼼꼼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