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복미경 (주)팡고코리아' 대표 |
복미경 박사는 지역 특산물인 '보령머드'를 활용한 연구 개발과 다수의 특허 및 디자인 보유로 주목받아 왔다.
그녀의 노력은 지역 발전과 국가 뷰티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특히 2013년에는 대한민국 '우수숙련기술자' 피부 분야 1호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복 박사의 보령머드에 대한 열정은 개인적인 경험에서 비롯됐다. 아들의 아토피 질환에 머드를 적용해 효과를 본 경험을 바탕으로, 그녀는 보령머드를 소재로 한 뷰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령머드축제'의 '뷰티존'을 운영해 왔다. 이러한 노력은 2022년 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해양웰니스관' 주관으로 이어져, 많은 참여자들에게 보령머드의 효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복 박사는 보령시 보건소와 협력하여 '아토피캠프'를 운영하며, 아토피 환우 가족들의 피부 건강 증진과 가족 화합, 그리고 지역 자원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에 힘써왔으며, 그녀의 끊임없는 연구 활동은 대한민국 최초로 보령머드 관련 SCI 논문 등재라는 학술적 성과로 이어졌다.
10여 년간 복 박사는 국내외에서 머드를 소재로 하는 뷰티 기술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 그녀의 노력은 보령머드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과학적 데이터 구축으로 이어졌다.
이러한 노력으로 복 박사는 5일 충청남도 지역산업 발전 및 우수숙련 기술 향상을 위한 2024년도 충청남도 명장으로 선정됐다. 보령머드의 선구자로서 그녀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이 충남도 명장 선정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명장 선정과 관련, 복 박사는 "2013년 대한민국 우수숙련기술자 선정 이후 더 큰 사명감을 갖게 되었다"며 "이번 명장 선정은 더 큰 포부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피부에 대한에 평가를 이.미용분야에서 평가를 하다 보니 다소 이해를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머드가 피부에 좋다는 사실을 아는 분들이 많지만 머드뷰티 산업을 이해 못해 좀 더 적극적으로 연구해 머드테라피 기술을 할발하게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복미경 박사는 미용학 박사로 보령머드를 활용한 뷰티 기술 개발의 선구자로, 다수의 특허와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뷰티 기술 교육을 진행해 온 전문가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