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주택행정의 신뢰도 제고 및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상급기관 주택행정 참여, 시책추진 등 5개 분야에 걸쳐 최근 1년 간 시·군에서 추진한 주택 업무 전반을 평가했다.
시는 그동안 현장 점검·주택관리 감사 등을 통해 공동주택 품질향상 및 입주민 간 분쟁 해결에 노력해 왔고, 주거취약계층 주거개선사업·노후 공동주택 점검 등 다양한 시책을 높게 평가했다.
도 내 시군 중 단일팀에서 주택 인허가, 공동주택 관리, 주거복지 등 주택행정 전반을 수행해 2년 연속 업무의 효율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김상희 건축과장은 "건축과 신설 후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에 기울여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우수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여주=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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