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비다문화 아동들의 교류?소통을 위한 다문화가정자녀 성장지원사업인 '드림키즈' 악기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는 대덕구청에서 지원을 받고 2020년 하반기부터 진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대덕구 거주하는 초등학생 대상으로 플루트와 기타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올해는 폭이 넓어져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플루트, 기타, 우쿨렐레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2024년에 하반기 8.10.(토) ~ 12. 21.(토) 매주 토요일 10:00~13:00 총 17회기 대덕구 가족센터 교류소통공간 '다가온' 외 2개실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기타 10명, 플루트 7명, 우쿨렐레 9명 참여자 아동·청소년 총 26명 (다문화 17명, 비다문화 9명)입니다.
기타 배우는 안예림 학생에게 소감을 한번 물어봤습니다. "대덕구에 거주 하는 중학교 2학년 안예림입니다. 제가 2022년부터 기타를 배웠고개인 건강 문제로 인해 계속하지 못했는데 올해 기회가 돼서 다시 시작 했습니다. 제가 배우고 싶은 악기를 배우는 과정이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악기에 대한 이해와 흥미가 오른 거 같아 좋았습니다."
오는 12월 21일에 대덕구 가족센터에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성과보고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한 해 대덕구 가족센터에서 진행하는 각 프로그램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인 만큼 '드림키즈' 프로그램답게 아동들이 그 동안 배운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을 선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출처: 개인 사진 -한소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