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행사는 학생의 취업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대학과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산학협력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제일고는 대원제약㈜, 동성제약㈜, ㈜동양테크윈, 레이크동물의료센터, 몽상가인㈜, ㈜블루네트웍스, 상미식품㈜, 오뚜기라면㈜, 어뮤즈퍼피, ㈜코스팜, 충남애견미용학원, ㈜파밀리에드마스코타, ㈜푸르온 등 총 13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했다.
제일고와 이들 회사는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과 맞춤형 인재 양성 기회를 제공하는데 뜻을 모았다.
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제일고 졸업생들이 대학단계 일학습병행 교육 체계에서 학업과 실무를 병행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주중에 기업에서 실무를 수행하고 주말은 대학 과정을 이수해 학사 학위를 취득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황명주 교장은 "기업과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 덕분에 학생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기업, 그리고 대학이 함께 협력해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안=김한준 기자 hjkim70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