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은 12월 2일부터 6일까지 '산업재해 에방 공감동행 캠페인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안전보건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의식 확산을 위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먼저 산업안전보건 4행시 글짓기를 충북 교육가족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산재 예방, 안전 보건, 건강 지킴 등 산업안전보건 관련 단어를 자율 선정해 4행시를 지어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4행시를 선정해 12월 중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산업안전보건 퀴즈 대회도 충북 교육 가족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산업안전보건 관련 퀴즈를 풀고 제출하면 된다. 퀴즈 정답 고득점자 순으로 퀴즈왕을 선발한다.
캠페인 주간 동안 ▲도내 전 기관·학교 캠페인 홍보 ▲산업안전보건 분야 홍보자료 전시 ▲충북교육청 직원 대상 초성 퀴즈 풀기 ▲산업안전보건 퀴즈 대회 ▲산업재해 예방 영상 시청 △유해·위험요인 집중 개선 등도 진행한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정과 직장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보건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와 일터 조성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